본문 바로가기
TV

드라마 <이로운 사기> 기본정보, 제작정보, 출연진 관계도, 출연진 정보

by 사이드 라이너 2023. 5. 31.
반응형

이로운 사기

 

 

<패밀리>의 후속작인 <이로운 사기>는 2023년 5월 29일(월)에 첫 방송을 하였고, 케이퍼를 주제로 한 tvN 월화 드라마입니다. 공감능력이 없는 T사기꾼과하게 공감하는 F변호사, 너무나 다른 두 사람의 절대악을 향한 복수극이자 짜릿한 공조 사기극입니다. 극단적인 성격을 가진 두 사람이 함께하는 절대악을 향한 대사기극을 김동욱 배우와 천우희 배우가 주연을 맡아 연기합니다. 오늘은 드라마 <이로운 사기>의 기본정보, 제작정보, 출연진 관계도, 출연진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기본정보

 

방송 시간 월,화 / 오후 08:50~
방송 기간 2023년 5월 29일 ~ 2023년 7월 18일
방송 횟수 16부작
장르 범죄, 복수, 하드보일드, 느와르, 미스터리, 피카레스크 
채널 tvN
출연 천우희, 김동욱
촬영 기간 2022년 10월 11일 ~ 2023년 5월
스트리밍 TVING(티빙)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제작정보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넥스트씬

 

제작진

         CP:  이기혁, 소재현, 박은경

       연출:  이수현

         PD:  김겨레, 이민아

       극본:  한우주

 

 

 

 

출연진 관계도

 

 

이로운 사기

 

 

 

출연진 정보

 

 

           이로움 역 / 천우희

케이블 방송 ‘서프라이즈 100’으로 유명했던, 어렸을 때부터 재주를 팔던 소녀. 5살 때 백과사전 전집을 외웠고, 8살 때 매스컴의 주목을 받았으며, 10살 때 장학재단 적목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영재교육이라는 명목아래 혼자인 아이들을 모았습니다. 그곳에서 효율, 통제, 복수를 선택하도록 교육받았습니다.

 

 

 

          한무영 역 / 김동욱

어릴 때부터 무영의 고운 마음은 언제나 다른 사람을 향했고, 법이라는 실용적인 힘으로 아버지와 무영을 보호한 그의 직업은 변호사였다. 그렇게 변호사를 꿈꿨지만, 막상 변호사가 된 무영은 극심하였다. 동정하는 마음은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켰고, 회복될 틈 없이 상태가 나빠지고 문드러지기 시작했습니다. 동정만으론 무력해 변호사가 되었는데, 공감을 없애 버리지 않으면 변호사로 기능할 수 없었습니다.

 

 

 

           고요한 역 / 윤박

보호관찰관. 싸움박질을 하고 다니는지 여기저기 흉터가 생겼고, 사막여우 같은 눈매는 괴상하게 의심스럽습니다. 체격은 굳세고, 표정은 단순하고, 든든한 피지컬에 생긴 건 멀쩡합니다. 주책없는 아무 말에, 경계 없는 앞자락에, 쓸데없는 질문에 싹수없는 말하는 방법까지 듣고 있자면 이 인간은 재수까지 없습니다.

 

 

 

         모재인 역 / 박소진

차분하고 부드러운 얼굴선이랑 예쁘고 환한 웃음을 지퍼 잠그듯 감춘 똑 부러진 입모양을 가졌습니다. 모재인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원장으로, 과공감증의 한무영을 3년째 치료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변호사의 주치의입니다. 별 드라마 없이 자란 게 평범한 삶이라면, 누구보다 평범한 삶입니다. 큰 방황하지 않고 학업에 힘써 나아갔습니다.

 

 

 

         신서라 역 / 정애리

세련되고 인격 있는 중년의 여성. 요한과는 모종의 거래 또는 계약관계인 것으로 추정되며, 결코 만만하지 않습니다.

 

 

 

            정다정 역 / 이연

평범한 이름, 평범한 얼굴, 재미나 멋이 없는 표정에 무뚝뚝한 말버릇. 더 이상 수익이 나지도 않는 만화방을 운영하며, 끼니는 컵라면, 삼각김밥, 소시지로 때우고, 만화방 마당에서 초등학생들이 비둘기를 키워도 단순하게 사는 그녀는 사실, 만화방 뒤편으로 거대한 비밀 작업실을 가진 경력 20년 차 해커입니다.

 

 

 

           나사 역 / 유희제

나사카센터를 운영하는 엔지니어. 본명은 나수호. 불량한 외모와는 달리 인간적이고, 놀고먹기 좋아하는 외향적인 성격에, 시원스러운 웃음소리가 특징입니다. 아버지가 카센터를 운영하였는데 요즘 시대에 가업을 상속하는 효자라고 소문이 났습니다.

 

 

 

            링고 역 / 홍승범

투두심부름센터를 운영하는 대표. 본명은 박해동. 어려 보이는 얼굴에 맑은 눈, 예쁜 입술은 언제나 웃고, 달콤하게도 말합니다. 아마 이 세상 사람 중 유일하게, 이로움을 예고 없이 껴안고도 처맞지 않습니다. 본능적으로 몸이 약했고, 후유증으론 언제 터질지 모를 병이 남아 스스로를 가리켜 시한폭탄이라 부릅니다.

 

 

 

            유능 역 / 우지한

투두심부름센터 직원. 웬만한 형제보다도 다르게 생긴 이란성쌍둥이 형제. 링고의 오른팔, 왼팔을 자처하는 만능 심부름꾼. 말이 적고 침착하고 어른스러운 쪽이 유능인데 동생입니다. 

 

 

 

           류재혁 역 / 최영준

직업적 사명감도, 자의식도, 자존심도 없는 생활형 검사. 그를 움직이는 것은 참치마요 삼각김밥, 그리고 줄이라도 잡아 서울에 얌전히 붙어있고 싶다는 소시민적으로 갈망합니다. 이것조차도 자식들의 빈번한 전학, 주말부부가 지긋지긋하기 때문입니다. 

 

 

 

           우영기 역 / 윤병기

모란 시의 유서 깊은 지방신문 '모란일보' 기자.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해 보이는 무영이 소위 정치 입문까지 이어지는 비단길을 걸을 줄 알고 그 기세에 탑승해 볼까 했지만, 무영이 겉만 바삭할 뿐이란 게 밝혀지자 그에게 인간적인 매력을 느낀다. 

 

 

 

            박규 역 / 이창훈

변호사. 무영이 속한 박앤큐 로펌의 대표. 부잣집에서 태어나 '변호사 하라면 하겠다, 대신 미국 보내달라!'라고 하며 시원시원하게 살아왔지만, 신문 사회면에서 흔히 소비되는 부자를 위한 법 말고, TV에서 상스럽게 논의되는 정치인들을 위한 법이 아니라 약자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의로운 법입니다.

 

 

 

         장경자 역 / 이태란

적목의 새로운 얼굴. 현 나비스웰빙 대표. 빈틈없는 우아함과 아름다움은 물론 남다른 협상 능력과 장악력을 지녔습니다. 원래부터 미인대회 출신의 화려한 외모와 상냥하고 시원스러운 접대 스킬로 사교계의 유명 인사였습니다.

 

 

 

            제이 역 / 김태훈

아그리파 같은 굵은 선이 매력적인 나비스웰빙의 경호실장. 가장 오래된 초대 키드로, 키드 중 유일하게 아직까지 적목을 위해 봉사합니다. 그 이유는 오래된 연인 장경자가 10년 전 로움이 혼자 버려질 때, 이를 외면하고 연인의 편에 섰습니다. 

 

 

 

          예충식 역 / 박완규

금성시 사건의 '진범'. 전 사채업자이자 현 노숙자. 10년 만에 몰래 숨겨놨던 흉기와 함께 체포되자 순순히 자수했습니다. 

 

 

 

          신기호 역 / 박지일

전 대학교수. 금성시 사건의 '공범'. 대학교수 출신의 옛 적목 간부. 현재 호스피스에서 투병 중입니다.

 

 

 

          서계숙 역 / 장영남

빚 때문에 친구에게 아들을 입양시킨 명훈의 친모. 아들 명훈이 사망하자 진상 규명을 재촉하여 요구하며 법원 앞에서 1인 시위를 이어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