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택배기사 기본정보, 제작정보, 출연진 관계도, 등장인물 정보, 1,2화 줄거리

by 사이드 라이너 2023. 5. 16.
반응형

택배기사

 

 

5월 12일에 공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이고,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였습니다. 혜성충돌로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 수 없는 미래의 한반도를 배경으로 전설의 택배기사 ‘5-8’과 난민 ‘사월’이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에 맞서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난민출신의 비범한 싸움실력을 가진 '5-8'이라는 인물과 난민 출신의 택배기사가 되고자 하는 '사월'이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택배기사의 기본정보, 제작정보, 출연진 관계도, 등장인물 정보, 1,2화 줄거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기본정보

 

공개일    2023년 5월 12일
장르    SF, 액션, 스릴러, 재난, 미스터리, 느와르, 디스토피아
공개 회차    6부작
상영 시간    279분(4시간 38분 48초)
출연    김우빈, 송승헌, 강유석, 이솜
원작    이윤균 작가의 웹툰 택배기사
촬영 기간    2021년 12월 ~ 2022년 5월
제작비    약 250억 원
시청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스트리밍    넷플릭스

 

 

 

제작정보

 

제작사: (주)프로젝트318

 

제작진

    연출: 조의석

    각본: 조의석

 

 

 

출연진 관계도

 

 

 

 

 

등장인물 정보

 

 

                          5-8 역 / 김우빈

황폐화된 세상에서 전설이 된 택배기사. 낮에는 살아남은 사람들에게 산소와 생활품을 배달하지만, 밤에는 동료들과 함께 난민들을 돕는 활동 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의 은밀한 움직임을 관찰하고 있으며, 택배기사가 되고 싶다며 자신에게 찾아온 사월을 심하게 훈련시킵니다.

 

 

 

                        류석 역 / 송승헌

사막화된 세계에서 새로운 질서로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의 대표. 산소를 무기로 계급과 통제를 더욱 단단하고 튼튼하게 하면서 새로운 지역으로 이민하려는 계획의 주도권을 잡고자 정부와 갈등합니다. 본인의 목적을 위해선 어떤 수단과 방법도 가리지 않는 들끓는 욕망의 소유자입니다.

 

 

 

                         사월 역 / 강유석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설아, 슬아 자매 덕분에 일반 구역에서 몰래 살아오며, 택배기사가 되겠다는 집념으로 5-8의 눈도장을 찍을 만큼 두둑한 배짱과 뛰어난 싸움 실력을 갖추었습니다. 가혹한 사건을 겪고 낙담하지만, 택배기사 선정 소식을 듣고 자신이 부러워하여 바라던 5-8을 찾아가 새로운 세상에 도전하게 됩니다.

 

 

 

                            설아 역 / 이솜

리더십 있고, 싸움에도 능한 군 정보사 소령. 사월을 몰래 거두어 준 생명의 은인이기도 합니다. 천명그룹의 이민 계획과 류석의 의도를 의심하던 도중 일반구역 납치 사건을 드러내다가 수사에서 제외되고, 개별적으로 사건을 조사합니다.

 

 

 

1화 줄거리

 

40년 전 혜성이 지구에 충돌하여 대부분이 대륙에 바다에 잠겼고 한반도는 사막으로 변했습니다. 생존자는 단 1% 그들을 위해 새로운 발명과 질서가 필요했습니다. 오염된 공기는 옥시아늄을 산소로 변경시키는 거대한 에어 코어를 만들게 했고 부족한 자원은 QR코드를 사람들을 일반, 특별, 코어로 분류해 나눠가지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선택받지 못한 사람들은 난민이란 이름으로 슬프고 끔찍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난민들 중 헌터가 된 사람들은 택배기사의 보급품을 노렸고, 그로 인해 택배기사들은 강한 공격력을 가져야만 했습니다. 그중에 5-8은 전설적인 택배기사였습니다. 산소부족과 굶주림에 지친 일부 난민들은 헌터가 되어 강탈을 일삼았습니다. 택배기사 사람들이 생명을 유지시키는 산소와 생활품을 전달하는 존재입니다. 오염된 공기와 모래로 뒤덮인 사막을 지나 잔인한 헌터들의 공격을 뚫고 정확한 시간에 도착해야 합니다. 택배기사는 강해야 합니다. 헌터들의 공격에 목숨을 걸고 택배 트럭을 지켜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택배기사가 되는 걸 꿈꿉니다. 특히 QR코드가 없는 난민들의 유일한 희망은 택배기사가 되는 것입니다.

 

 

택배기사 1화

 

2화 줄거리  

 

사월이 머리에 총을 맞고 나서 쓰러질 때 5-8은 근처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도망치는 택배기사를 보고 급하게 슬아와 사월에게 향하는데 안타깝게 이미 슬아는 사망한 상태였고, 사월은 미미하게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5-8은 사건발생을 알리고 사월을 챙겨 빠르게 현장에서 빠져나옵니다. 설아는 슬아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중도에 쉬지 않고 한 번에 달려옵니다. 하지만 그녀는 침착하게 사건을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보통 이런 사건이면 본인이 수사를 할 만도 한데 설아는 일단 부하들에게 사건 수사를 맡긴 후 본인은 보고만 받기로 합니다. 5-8은 사월을 데리고 기지로 오는데, 사월은 머리에 총을 맞았어도 빠른 속도로 회복 중인 데다가 심지어 두개골이 총알을 튕겨낸 것을 보고 그에게 흥미를 갖습니다. 5-8은 진정제를 맞고 잠든 사월을 다시 천천히 살펴봅니다. 그런데 그의 뼈가 금속으로 되어있는 것이 보입니다. 5-8은 살인사건의 참고인으로 조사를 받습니다. 그는 사건 현장에서 슬아와 함께 사진을 찍은 설아를 보았고 자신을 조사하는 게 설아라는 사실을 바로 알아봅니다. 그는 피해자 가족이 사건을 조사해도 되는지를 설아에게 묻고 설아는 5-8이 범인일수도 있다는 가정하에 그를 조사합니다. 설아는 사월에게 슬아의 뼛가루를 담은 작은 목걸이를 건네며 가고 싶은 곳으로 떠나도 좋다고 말합니다. 사월은 그동안 자신을 돌봐준 데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며 자신의 길을 찾아 떠납니다. 하지만 사월이 가는 곳은 자신의 새로운 인생의 길이 아니라 무덤자리인지도 알지 못하였습니다. 뚝딱 할아버지의 집에 온 사월은 며칠 동안 잠만 잤습니다. 창명그룹은 난민들을 대상으로 1년 치 산소와 식량 제공을 미끼로 공사를 할 인력을 모집하고 있었습니다. 5-8은 난민들이 일반구역에 살 수 있는 희망이 사라진다고 판단하고 정보원에게 A구역에 들어가 공사를 연기시킬 것을 부탁합니다.     

 

 

 

택배기사 2화

반응형

댓글